KZ ZS6 : 무려 2BA+2DD 의 중국 이어폰

20171103:20180714

중국의 KZ (Knowledge Zenith) 사에선 대륙의 실수? 대륙의 값싼 자재값? 으로
2BA+2DD 에 $40약 4만원 이하 도 안되는 가격으로 나왔다.
전작인 KZ ZS5 도 2BA+2DD 이었지만 크로스오버가 제대로 지원이 안된다거나, 선이 쉽게 빠져버리는 문제가 있다고 한다.
이 디자인이 캠프파이어 오디오社 의 오리온 이어폰과 디자인이 매-우 흡사하다고 한다.

박스

알리익스프레스 China PostKZ ZS6 박스 KZ ZS6 박스

본체

본체는 아쉽게도 본체만 찍은 사진이 없다..

 

KZ ZS6 이어폰 크기 비교
VE MONK+ 이어폰과 키보드와 비교해도 억수로 큰 유닛!!

사진을 당시 많이 찍어놓지 않아서 꽤나 지난 지금 글을 써보자니 많이 아쉽다.
그냥 구글을 검색하도록 하자! ㅋㅋ
이어폰 유닛표면에 ZS6 이라는 개간지 모델명이 적혀있다.

후기

착용감

일단.. 오버이어 이어폰이지만, 보는것같이 유닛이 겁나 크고 무거워서 귀에 넣으면 귀가 아프다.
기본 팁이 호박팁이라고 중국 회사에서 개발 된 좋은 팁이라고 하는데.. 귀에 장착되는 느낌이 별로 좋지 않다. 이물감이 있다.
유닛이 금속 재질 하우징이다보니 귀에 차가운게 막 닿는 느낌이 겨울에 매우 거슬린다.

음악

2BA + 2DD 인 KZ ZS6 으로 듣는 음악은 다른 이어폰에서 못 들어본 악기의 청량한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이 점은 정말 추천한다.
그러나 치명적인 문제가 있는데. 귀가 엄청 아플정도로 쐬는 치찰음이 있다.
해외포럼에 의하면  9kHz – 11kHz 대역이 매우 높다고 한다. 이 부분은 이퀄라이저로 대응 가능하다.

그래서?

이 정도 소리면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가격도 가격이니만큼, 이 가격에 이런 소리를 들어보고 싶으면 한번 쯤 도전해보아도 괜찮을 것이다.
음악세계는 오로지 개인적 취향일 뿐 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