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원더스 archon Aluke ProF QuickFire 카일 기계식키보드 핑크축 후기

20170823:20180714

박스

Aluke Pro F QuickFire 박스
Aluke Pro F QuickFire 박스

 

내용물

키보드 뚜껑 (더스트 커버), 키보드 본체, 먼지청소 브러쉬 (뭔가 배송과정중 분리되었을법하다. 원래 저렇게 왔을까?), 키캡 리무버

사진

 

후기

읽기 앞서

카일社에서 키 인식위치를 좀 더 높여 (우리가 위에서 아래로 누르니까) 더 빠르게 누를 수 있게 만든 스피드축의 한 종류인 핑크축 으로, 단지 키 색상이 이뻐서 샀다.

난 게이밍이나 그런것에 크게 민감하지 않기에 그냥 단순한 리뷰로 될 것같다.

키보드 LED

사실 이 키보드를 사고싶었던 이유가, 이 전에 사용하던 키보드가 레인보우 LED (약 7색) 이라서, 그라데이션 느낌이 없는등의 심심한 느낌을 받았다.
이 키보드는 약 1600만색의 RGB 에는 한참 못 미치지만 개별256색의 백라이트를 가지며 지원되는 색상이 매우 파스텔톤의 색상으로 매우 이쁜 불빛을 만들어낸다.
LED 광량이 밝은 곳에선 꽤 작은것같다. 다만 덕분인가 눈부심이 덜 하다.

카일 핑크축

키압은 갈축보단 가볍지만 적축과 비교하자니 약간… 느낌이 이상하다.
키보드를 누른다고 생각되지 않는다. 누르면 전원스위치 누르는 느낌이다. 짤깍.
소리는 갈축보다 시끄럽고, 음량의 수준은 청축과 대등한 것 같기도 하다. 다만 청축과 핑크축 과는 엄연히 다른 소리를 내기 때문에 어떻다 할 수 없다. 다만 공공장소나 가족등 구성원 옆에서 잔다면 소음에 괴로워 할 수 있을것이다.
타이핑 하다보면 스프링소리가 어딘가에서 들리는데, 이젠 전원스위치 누르는 맛에 더불어 스프링까지 튀는 소리를 들어 매우 신나는 타이핑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오타가 매우 심하다. 적축은 누르면 쑥 들어가서 입력되지만, 스피드축인 이 아이는 다른 키에 비해 인식점이 높기 때문인가. 조금만 눌려도 바로 입력되버린다.

키보드 구성품에 대해

이 전에 아콘 키보드를 샀을 땐, 구성품이랄것 하나도 없었지만. 이 제품은 먼지 유입 또는 외관 손상을 막는 뚜껑이랑, 키 리무버, 청소브러쉬가 있었다.
키 리무버는 뭐.. 키캡을 바꿀사람에게 유용하겠다.

키보드 케이블

키보드 케이블 이거 패브릭소재에 튼튼하고 단선 걱정없어보인다.
게다가 두꺼워서 정말 걱정없어보인다.

간단한 LED 기능

타건 (打鍵)

키보드 스위치

 

총평

키보드는 기능이고 뭐고.. 역시 누르는게 다가 아니겠는가?
사용해보니 마감도 괜찮고 정말 제품에 아쉬운 점이라곤.. 위에 말한 LED 광량 뿐이다.
나머진 어떤 것이 좋고 안좋고는 누르는 사람 취향에 따라 평가가 다르다.
다만 이 정말 익숙치 않는 카일 핑크축은 키보드를 누르는 재미를 가져다 준다.